‘비타민D’ 부족, 우리 몸의 뜻밖의 신호 5 > 목동센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목동센터

HOME > 목동센터

공지 ‘비타민D’ 부족, 우리 몸의 뜻밖의 신호 5

본문

‘비타민D’ 부족, 우리 몸의 뜻밖의 신호 5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해 드릴 건강정보는

비타민D가 부족하면 우리 몸의 뜻밖의 신호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건강한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유지해도 조금만 소홀히 하면, 고혈압과 당뇨병 위험을 2.5배나 높이는 요소가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비타민D 결핍입니다. 하버드 공중보건대학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약 10억 명의 사람들이 비타민D 결핍증에 걸려 있습니다. 혈액검사 등을 통해 비타민D가 부족하면, 전문의와 상담해 보조제 등을 먹어야 합니다. 비타민D가 부족할 때, 우리 몸이 보내는 뜻밖의 신호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언젠가부터 뼈가 잘 부러진다



약 30세 때부터 뼈의 양이 더 이상 늘어나지 않습는다. 여기에 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 손실을 가속화시키고 골다공증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1930년경에 도입된 비타민 보강법은 구루병과 같은 비타민 결핍으로 인한 질환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하지만 식사만으로는 비타민D 요구량을 채울 수는 없기 때문에, 햇볕 쬐기와 보충제 섭취 등의 방법이 병행돼야 합니다.








◆ 관절과 근육에 통증이 생긴다



골연화증이 있으면 뼈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관절염이나 섬유근육통을 진단받은 사람들은 비타민D가 충분치 못한 경우가 많은데, 비타민D가 부족하면 관절과 근육에도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또한 비타민D 수준을 적절하게 유지하면 운동 후 통증을 예방할 수 있고 근육 회복 속도로 높일 수 있습니다.








◆ 이상하게 땀이 많이 난다



어린아이에게 비타민D 결핍증이 있을 때 알아내기가 힘들지만, 한 가지 뚜렷한 증상은 바로 이마에 땀이 많이 나는 것 입니다. 이런 현상은 성인에게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정상 체온으로 일상적인 활동을 할 때나 적당한 기온의 환경에서도 이상하게 땀이 너무 과도하게 난다면, 비타민D 테스트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 자꾸 우울한 기분이 든다



스트레스가 많아서 또는 구름 낀 어두운 날씨 때문일 수도 있지만, 자꾸 우울한 기분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이유 없는 무기력한 우울증은 비타민D 부족과 연관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뇌 부위에 작용을 해서, 비타민D가 세로토닌과 같은 기분과 관련된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항상 피곤하고 근력이 약해진다



근력은 몸속 철분 수치와만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잠을 충분히 자도 심한 피로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또한 비타민D를 적절하게 섭취하면 젊은이나 노인이나 근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버드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비타민D 보충제와 근육 양 증가와 연관성이 있으며 60대의 노인에게서 근육 양이 20% 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의 건강 정보를 마치고

참고하시고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더 좋은 건강 정보고 찾아뵙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연세데이케어센터 | Tel : 02-2655-0547 (목동센터) | Fax : 02-2655-0546
주소 : 서울 양천구 목동중앙본로3길 10 1층 (목동센터) | E-mail : ysdaycare20@naver.com
Copyright © 연세데이케어센터. All rights reserved.

목동센터

연세데이케어센터

나은센터

연세데이케어센터

군자센터

연세데이케어센터

건강보험

연세데이케어센터